장애인 e스포츠 참여 유도·활성화 ‘맞손’

소식알림
작성자
cws240
작성일
2021-09-08 09:22
조회
25





광남일보는 7일 광주 북구 중흥동 본사 사옥 1층 MVG라운지에서 광주시장애인e스포츠연맹과 ‘장애인 e스포츠 활성화 및 문화향유권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황정호 광남일보 사장, 이경보 광남일보인터넷신문 사장, 이승배 부사장, 오명하 드론산업원장, 유수일 광주시장애인e스포츠연맹 회장, 민경대 부회장, 박형관 사무국장, 김용섭 조선대 행정복지학부 교수, 신덕찬 한국문화복지연구원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e스포츠와 콘텐츠에 대한 장애인들의 접근성과 참여도를 높이고, 관련 문화를 누리는 데 받을 수 있는 차별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협약식을 기점으로 양 기관은 장애인e스포츠 종목에 드론 축구가 신설·채택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장애인의 게임 문화 활성화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공유한다.

또 장애인e스포츠 서비스 등 관련 정보 제공 및 연계에 협조하며,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힘을 모은다.

황정호 광남일보 사장은 “e스포츠는 새로운 문화사업이자 미래유망사업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며 “장애인들이 e스포츠를 즐기는 데 차별받지 않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수일 회장은 “e스포츠는 장애인들에게 있어 어떤 장애도 없이 자유로이 경쟁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며 “e스포츠 참여 유도·활성화 및 문화향유권 증진을 도모해 모든 장애인들이 편견없이 e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출처 : http://www.gwangnam.co.kr/





전체 0

Scroll Up